@interface RequestMapping { // 인터페이스 어노테이션 정의
String value(); // (element 2개)
void method()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@RequestMapping(value="main", method="get") // 어노테이션 호출
}
●Reflection
- 실행중인 프로그램이 자신의 구조, 동작을 검사, 조사, 수정 하는 것.
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reflection을 사용하면 컴파일할 때 인터페이스, 필드, 메서드의 이름을 알지 못해도 실행 중인 클래스, 인터페이스, 필드 및 메소드에 접근할 수 있음
- 새로운 객체의 인스턴스화 및 메소드 호출을 허용
- 보통의 어노테이션은 동작을 하지 않는 주석일 뿐이지만 reflection을 사용하면 어노테이션 적용 여부와 엘리먼트 값을 읽고 처리할 수 있음
'Langauge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트림(Stream) (0) | 2020.06.04 |
---|---|
람다식 (0) | 2020.06.04 |
열거형(Enum) (0) | 2020.06.01 |
쓰레드(Thread) (0) | 2020.05.31 |
지네릭(Generics) (0) | 2020.05.31 |